2024 영동 대한민국와인축제 영동와인체험 프로그램 클래스 일정 주차정보

2024. 5. 11. 00:08축제,공연,전시 정보

728x90
반응형

 
 

“ 5월 와인의 계절, 영동의 봄 ”

대한민국와인축제

 

 
 
2024. 5. 24.(금) ~ 5. 26.(일)

대한민국 최고의 와인을 소개하는 대한민국와인축제는 영동에서 재배되는 포도로 빚어진 와이너리 농가에서 만든 와인 뿐만 아니라 관외지역의 와인까지 소개하고 함께 즐기는 축제입니다.





 








 

 와인의 역사🍷

누가 처음 만들었는지 알 수 없지만, 인류가 마시기 시작한 최초의 술로 보여진다.


1679년에 오빌러 수도원의 수사인 동 페리뇽의 샴페인 개발로 와인병의 마개로 코르크의 사용이 일반화 되었다. 콜럼버스가 아메리카 대륙을 발견한 지 26년 후에 멕시코 정복자인 에스파냐인 코르테스가 신대륙에 포도를 심을 것을 명령한 것을 시작으로 북미 지역과 남미 지역으로 와인이 전파되었고, 17세기에는 남아프리카, 18세기에는 오스트레일리아와 캘리포니아에 전파되었다.


그러면서 명문 와인의 등장, 병에 넣어 보관하는 방법, 편리한 운반 등으로 와인의 보급은 물론 소비량이 크게 늘어났다.


8세기 후반에는 미국에서 수입된 야생포도나무의 뿌리에 있던 기생충으로 인해 세계의 거의 모든 포도원을 황폐화시키는 위기가 있었지만, 저항력이 강한 미국산 포도묘목과 유럽 포도 묘목의 접붙이기로 해결할 수 있었고 1860년'미생물에 의해 발효와 부패가 일어난다"는 사실이 파스퇴르에 의해 발표되어 효모의 배양, 살균, 숙성에 이르는 와인제조방법이 크게 발전을 이루었다.



그 이후 산업화와 교통 수단의 발달 덕분에 와인의 생산과 교역이 활발해짐에 따라 각 국가별로 나름대로 규정을 두어서 제품의 차별화와 고급화를 통한 상품의 가치를 높이는데 관심을 갖게 되었다.
1935년 프랑스에서는 와인에 관한 규정(AOC)을 제정하여 포도의 재배와 와인의 양조 과정을 엄격히 관리하여 좋은 품질을 유지함으로써 국제적으로 프랑스 와인이 좋다는 명성을 얻게 되었다.



이후에는 이태리, 독일, 미국, 호주, 스페인 등 다른 여러 나라에서도 이와 유사한 와인법을 제정하여 실시해 오고 있다.

최근에 와서는 농업 기술의 발달로 포도의 생산량은 늘어나는 반면, 유럽 국가들을 중심으로 1인당 와인의 음용량은 감소하여 와인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나라들이 많다. 그러나 아시아 지역 개발도상국들의 경제가 발전됨에 따라 와인의 소비가 점차 증가하고 있으므로 와인 생산국들은 자국의 과잉 생산된 와인을 이 지역에 수출하기 위해서 각축을 벌이고 있다.

전반적으로는 와인이 과잉 생산되고 있는 실정이지만 연도별로, 또 지역별로 일기가 불순한 경우에는 가끔 고급 와인의 생산량이 감소하여 이들 와인의 가격이 인상되는 경우 있다.
오늘날 전세계 약 50개국의 850만 헥타르의 포도원에서 연간 250억 병의 와인이 생산되고 있다.






 





 

와인아카데미 신청

http://www.xn--3e0bs9hfvin4kupbe2ag4z7tp.com/p/p9

와인아카데미 - 대한민국와인축제

영동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와인축제!

www.xn--3e0bs9hfvin4kupbe2ag4z7tp.com

제13회 대한민국와인축제에서 특별히 마련한 3가지 와인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와인에 대한 여러분의 열정과 호기심을 더욱 달궈줄 이번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와인 소믈리에 기초 클래스 

와인에 대한 기초이론 및 테이스팅을 통해 와인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소믈리에 기초 클래스 입니다.
강사: 박민아 
참가비 10,000원 / 1인
운영시간 5월 25일(토) / 13:00
 참여인원 총 30명 
참여장소 대한민국와인축제 메인무대
소믈리에 와인 기초이론 / 와인 3종 테이스팅
클래스 Book, 와인 시음잔, 에코백 증정
 


 

 

뱅쇼 클래스 

와인에 여러가지 과일과 향신료를 넣어 끓여서 따뜻하게 마시는 것으로 쌍화탕과 비슷한 음료입니다. 
뱅쇼만들기 참여 후 뱅쇼 시음을 하실 수 있습니다. 
참가비 5,000원 / 1인 
운영시간 5월 24일(금) ~ 26일(일) / 13:00, 15:00, 17:00 
참여인원 클래스당 20명(최대 4인 그룹 참여) 
참여장소 대한민국와인축제 체험존
뱅쇼 이야기 
뱅쇼 만들기 
과일칩 레드와인 제공 
※ 시음후 가져가실 용기를(텀블러 등) 준비해주세요
 

 


 
 

상그리아 클래스 

와인에 과일,소다수,브렌디, 를 섞어 숙성하여 시원하게 마시는 음료입니다. 천연아로마로 간편하게 홈파티용 칵테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참가비 10,000원 / 1인 
운영시간 5월 25일(토) ~ 26일(일) / 12:00, 14:00, 16:00 
참여인원 클래스당 20명 
참여장소 대한민국와인축제 체험존
상그리아 이야기
 와인에 과일칩을 넣어 상그리아 만들기. 
천연 아로마로 상그리아 미리 맛보기. 
상그리아유리병, 과일칩, 천연아로마3종, 레드와인 제공
 
 

 
 
 
 
 
 
 


 
 

행사장 오시는길 / 주차안내

 

주차안내

주차장 - 영동체육관 주차장

충북 영동군 영동읍 영동황간로 122


대형버스 주차장 - 영동복합문화예술회관 주차장

충북 영동군 영동읍 영동힐링로 117

 
 

2024년 영동 와인축제는 영동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풍요로운 와인 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행사입니다. 이 축제는 와인을 즐기는 것에 그치지 않고, 지역의 문화와 전통을 경험하며 새로운 만남과 소통의 장을 열어줍니다. 영동은 한국의 와인 생산지로서의 명성을 향상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으며, 영동 와인축제는 이를 기념하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 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축제 기간 동안 다채로운 와인 테이스팅, 음식 페어, 문화 행사 등이 열리며, 관람객들은 와인의 매력을 느끼는 동시에 지역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이 축제는 와인을 좋아하는 사람들 뿐만 아니라 가족과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로, 다음 해를 기다리게 만드는 즐거운 기억을 선사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