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서울라이트 한강빛섬축제 기본정보/일정/장소 라이트런,레이저아트,빛섬렉처

2023. 8. 31. 18:30축제,공연,전시 정보

728x90
반응형
2023 서울라이트 한강빛섬축제

“2023 서울라이트 한강빛섬축제”


올가을, 메밀꽃으로 뒤덮일 서래섬과 반포한강공원 일대에 화려한 빛의 향연이 펼쳐집니다. 서울시는 오는 10월 6일 제1회 ‘2023 서울라이트 한강 빛섬축제’를 개최합니다. 빛과 레이저를 활용한 ‘미디어아트’를 선보이고, 빛 티셔츠를 입고 한강변을 달리는 시민들이 만드는 빛의 띠가 장관을 연출합니다. 가상현실(VR)을 활용한 야외 강연 퍼포먼스와 LED 체험공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서울의 밤을 빛으로 수놓을 예정이니 기대해 주세요!

기간 : 10월 6일 ~ 10월 15일
(기간 중 매일 저녁 8시부터 10시)

장소 : 서래섬, 반포한강공원 일대

프로그램 : 레이저 아트(Laser Art), 빛섬 렉처(Lecture), 라이트 런(Light Run)


서울 빛이 되어줘!
Seoul, Be the Light!


서울 시민의 일상과 뗄 수 없는 소중한 자연 명소 한강,
한강 서래섬에서 10일 동안 펼쳐지는
서울 최대규모 수변 레이저 아트 + 시민 참여형 축제

오시는길



[세부행사]


라이트 런(Light Run)은 빛 티셔츠를 입은 시민들이 라이트 봉을 들고 한강변을 달리는 비주얼 러닝 프로그램이다. 직접 ‘빛’을 표현하며 띠를 이루며 이동하는 시민들의 모습을 통해 빛과 접목한 미디어아트 장관이 펼쳐진다. 개막일인 10월 6일과 14일 2회 열리며, 코스는 이촌 한강공원을 출발해 잠수교를 지나 반포한강공원(3.5km)까지다.

라이트 런은 9월 초 오픈 예정인 빛섬축제 누리집과 SNS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회차별로 3,000명씩 총 6,000명을 모집할 예정이며, 참가자들에게는 라이트봉과 야광 완주메달, LED 암밴드, 완주 인증서 등을 증정한다.


레이저 아트(Laser Art)에서는 ‘Be the Light’를 주제로 빛을 통한 영감, 희망, 기쁨, 치유, 아름다움을 구현하는 다양한 빛의 역동성을 엿볼 수 있는 전시를 축제 기간 동안 오후 7시부터 10시 30분까지 서래섬 전역에서 선보인다.

레이저아트 전시는 국내외에서 각광받는 미디어 작가와의 협업의 결과물이다. 우주 공간으로 이동하는 듯한 경험을 하게 만드는 메인 콘텐츠와 빛과 음악의 조화를 통해 아름다운 기억을 상기시키는 서브 콘텐츠 등 레이저를 활용한 다채로운 작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또한, 반포한강공원 피크닉장에서는 가상현실(VR), 확장현실(XR)로 실감형 미디어아트 작품과 기술을 소개하는 짧은 ‘페차쿠차’ 형식의 야외강연 퍼포먼스인 ‘빛섬 렉처(Lecture)’를 만나볼 수 있다.

‘페차쿠차’는 20장의 슬라이드를 각 20초씩 총 6분 40초 정도로 발표하는 기법으로 디자이너·건축가 등 예술계에서 많이 이용하는 발표방식이다. 10월 6일에는 DJ 이오공(250)의 일렉트로닉 공연이 펼쳐지며, 8일~9일에는 미디어 관련 기업, 전문가, 참여 작가들의 퍼포밍 강연이 진행된다.


300x250